느티울여행학교

본문 바로가기


농農림林 : 청년농부들

해 갈비뼈와 다리를 부러뜨린 전

본문

당시 소동으로 두 명이 부상을 입었으며, 같은코끼리는 2022년에도 상인을 공격해 갈비뼈와 다리를 부러뜨린 전력이 있다.


인도는 전 세계아시아코끼리개체 수의 60%에 해당하는 약 3만 마리의 야생코끼리가 서식하고 있다.


둥근귀코끼리는 2004년부터 10년간 개체 수가 약 80% 감소해 현재 '위급(CR)' 단계에 해당한다.


보르네오아시아코끼리는 지난 75년간 광범위한 벌목으로 서식지가 파괴되면서 현재 약 1,000마리 정도만 남아 있는 것으로 추정돼 '멸종위기(EN)' 단계에.


이같은 현실을 알리고 대중 인식을 높이기 위해 제정됐다.


물에서 놀고 있는코끼리가족.


[WWF 제공] WWF의 ‘지구생명보고서’에 따르면 아프리카 둥근귀코끼리는 2004년 이후 약 10년간 개체 수가 80%가량 감소했다.


또 보르네오아시아코끼리의 경우 서식지 파괴.


7일 오후 광주 북구 우치동물원에서 열린 '동물원 여름나기' 행사에서아시아코끼리‘봉이’, ‘우리’ 모녀가 얼음 간식을 먹고 있다.


광주광역시 제공 황토샤워를 즐기는코끼리, 장어와 비타민 영양제를 먹는 물범 등 동물들의 여름나기가 화제다.


7일 우치동물원에서 열린 ‘동물원 여름나기 행사’에서아시아코끼리리 ‘봉이’와 ‘우리’ 모녀가 과일을 얼린 대형 얼음 간식으로 더위를 식히고 있다.


사진 제공=광주광역시 [서울경제] ‘제2호 국가거점동물원’으로 지정돼 제주도를 포함한 호남권 동물원의.


구성한 맞춤 건강 보양식도 제공한다.


동물들이 폭염을 이겨내는 방법.


코끼리들이 가라앉은 먹이를 찾기.


kr (끝) ▶제보는 카톡 okjebo.


kr (끝) ▶제보는 카톡 okjebo.


먹는코끼리로 유명해져 지역 명물이 되기도 했다.


인도에서도 비슷한 사례가 보고됐다.


시구르 지역에서는 11마리의 수컷아시아코끼리가 관광객에게 음식을 받았다.


이 중 4마리가 관광객이 탑승한 차량과의 직간접적 사고나 질병 감염으로 죽었다.


군산 경장동 중해마루힐